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영화 소개, 2022 영웅...줄거리, 주요 출연진

by 카푸리오 2023. 3. 6.
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대한민국 독립군 대장이다.

 

지난해 12월 개봉한 2022 영웅의 줄거리, 사운드트랙, 출연진을 알아본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등 배우가 출연한 뮤지컬영화로 인기를 누렸다. 

 

영화 소개, 2022 영웅...줄거리, 사운드트랙, 출연진

 

영화 영웅
2022 영웅

 

영화 개요 및 히스토리

 

뮤지컬영화로 그려진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생애 1년을 그린 영화다. 계획대로라면 2020년 여름 개봉했어야 하나 코로나19로 여긴되면서 지난해 12월 말 개봉됐다. 코로나19로 우리 삶이 한참 후퇴한 느낌이다. 안중근 의사는 1909년 당시 조선 통감이었단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이다. 그의 마지막 생애 1년을 잠시 들여다 본다. 

 

영화 OST

 

단지동맹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배고픈 청춘이여

이토의 야망

그대 향한 나의 꿈

흔들림 없는 태산처럼

영웅

출정식

그날을 기약하며

사랑이라고 믿어도 될까요

십자가 앞에서

내 마음 왜 이럴까

누가 죄인인가

사랑하는 내 아들, 도마

장부가, 동양평화

 

아래는 출정식이다. 

 

영화 줄거리

 

안중근은 1907년 가족을 뒤로 하고 의병활동을 위해 일본군과 대치하고 있는 전선으로 떠난다. 만국공법에 따라 포로로 잡은 일본군을 풀어준 것이 화근이 되어 기습공격을 당하게 되고, 막사가 폭발하면서 동지들을 잃고 만다. 항상 착한 사람이 손해를 보는 것이 이런 이유다. 생사를 넘나드는 전쟁터니 그냥 사살했으면 화근이 없었을 텐데. 독립군은 뿔뿔이 흩어지고 안중근도 동지들을 잃게 한 죄책감에 자살하려다 마음을 고쳐 먹게 된다. 자작나무 아래서 피로 독립이라 쓴 태극기에 맹세한다. "내 반드시 이토  히로부미를 죽이고 자결하겠다"고. 

 

블라디보스톡으로 건너간 안중근은 최재형, 우덕순, 조도선, 유동하 등 독립군 전우들을 만난다. 이들과 이토 히로부미의 만행을 알리면 독립운동을 지속하다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 재무장관을 만나기 위해 하얼빈역으로 온다는 소식을 접한다. 기회는 이때다라고 직감한 안중근 의사는 동지들과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계획을 꼼꼼하게 세운다.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역에서 권층으로 이토  히로부미를 겨냥하고 그대로 사살한다. 태극기에 피로 쓴 맹세를 이행한 것이다. 코레아우라(대한민국 만세)를 외치다 일본 헌병에게 붙잡혀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면서 그의 마지막 소원은 해방이 되면 자신의 유해를 고국에 묻어달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영화는 안중근의 유해를 찾지 못해 그의 유해가 아직까지 고국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는 자막과 함께 끝난다. 

 

주요 출연진

 

안중근 역 정성화: 정성화는 뮤지컬 공연에서부터 줄곧 안중 의사 역을 맡아 열연해 왔다. 2022 영화에서도 안중근역을 깊이 있게 소화, 열연하며 극찬을 받았다. 뮤지컬에서는 초연부터 줄곧 안중근 의사 역을 맡아온 정성화의 경력은 14년이다. 안중근 의사역을 가장 잘 소화해낼 수 있는 배우로 꼽힌 것이다.설희 역 김고은: 역사에 기록은 없는 가상의 인물이지만 극적인 스토리 전개를 위해 영화에 뮤지컬에도 등장한 캐릭터로, 살해된 명성황후가 총애하는 궁녀였으며 일본으로 건너가 독립운동의 정보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조마리아 역 나문희: 그 유명한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시다. 아들의 독립운동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외세에 굴하지 않는 조선의 어머니상이다. 배우 나문희가 맡아 조선의 어머니이자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 역을 가슴 뭉클하게 소화했다. 그 외, 우덕순 역 조재윤, 조도선 역 배정남, 유동하 역 이현우, 마진주 역 박진주 등이 출연해 열연했다. 

 

2023년 3월 봄을 맞아 진한 감동과 함께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삶의 진한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관람해 보기 바란다. 대한독립 만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