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부자들만 실천하는 성공습관 해부하기

by 카푸리오 2023. 3. 4.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하지는 못한다. 

 

성공한 부자들은 나름의 성공습관을 패턴화하고 그것을 철저하게 지킨다. 결국 성공은 목표 달성을 위한 일관되고 절제된 노력의 결과물이다는 것이다. 매일 실천하는 습관 즉, 성공습관의 패턴화가 필요하다. 성공을 꿈꾸고 있는 당신은 성공습관을 패턴화하고 매일 실천하고 있는가? 아니면 차일피일 미루면서 성공해야지 머리속으로만 그리고 있는가?

 

부자들만 실천하는 성공습관 해부하기

 

부자들의 성공습관

 

그렇다면 부자들이 성공에 이르는 성공습관은 어떤 것이 있을까?

 

# 확고한 목표 설정과 가시화

 

부자들의 첫 번째 성공습관은 단연 확고한 목표 설정이다. 하버드대과학의 연구겨로가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1979년 하버드 경영대학원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 확고한 목표 설정과 이를 기록해 관리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연봉이 월등히 높았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목표를 절정하고 다시 이를 세분화하고 가시화하여 당장 실천하고 하나씩 달성하는 성과를 스스로에게 보인다면 목표에 집중하고 동기 부여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지금 당장 확고한 목표를 세우라!

 

# 시간관리 & 아침형 인간되기 

부자들은 훌륭한 시간 관리자다. 그들에게 시간은 곧 돈이다. 부자들은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작업에 집중하는 방법을 안다. 일부 작업을 위임하거나 아웃소싱하는 방법을 아는 그들은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자신은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시간관리 방법부터 배우기 바란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나 영국 버진 그룹의 회장 리처드 브랜슨 같은 인물을 대표적인 아침형 인간이다. 가장 머리가 맑은 시간이기도 한 아침을 활용하는 것은 경제적 성공을 이루는 데 확실히 유효한 전략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매일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하자. 

 

또한, 오전 중 운동이나 독서 등 개인 시간을 충분히 가진 후 업무에 임하면 보다 진취적으로 일을 리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끊임없는 자기계발

 

왠지 힘들어 보일 수 있는 말이지만, 습관으로 패턴화해서 루틴을 실천한다면 그저 끼니에 식사를 챙겨 먹는 거와 비슷한 정도로 가벼운 일이다. 배움을 게을리한다는 것은 이미 트렌드에서 벗어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자들은 책을 읽고, 세미나에 참석하고 성공한 다른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새로운 정보를 늘 탐색한다. 이러한 그들의 행동은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우기 위함이다. 

 

부자만큼 돈이 많지 않은 당신은 어떤가? 

 

#인적 네트워크 관리

 

다른 사람을 잘 이해하는 사람은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보다 유리하다. 데일 카네기는 "인간관계론"에서 성공한 사람은 타인에게 불평이나 비판을 늘어놓기 보다는 진지한 태도로 이해하려 애쓴다고 했다. 

 

잘 구축된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부자들은 시너지를 일으키며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며, 새로은 기회를 탐색하게 된다. 귀중한 통찰력과 기회를 얻는 기회도 생긴다. 

 

 

#명상하기

 

명상하는 습관이 나의 가장 큰 성공요인

 

2013년 한 매체에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CEO 레이 달리오가 한 말이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뉴스코퍼레이션의 루퍼트 머독 등 글로벌 유명인사들 중 명상 습관을 즐기는 사람은 많다. 

 

부자든 빈자든 사람의 머리는 늘 복잡하다. 부자들은 명상을 통해 머리속 어지러움을 다스리며 빈자는 그렇지 못하다는 차이점이 있을 뿐이다. 마음을 차분히 다스리면서 심신을 가꾸는 일은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차분함을 유지하게 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다. 

 

#거절할 줄 아는 사람되기

 

개인적으로 가장 필요한 성공습관이다. 맨날 "YES" 하다 손해만 크게 보고 가정까지 위태롭고 만들었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은 "진짜 성공한 사람은 거의 모든 것에 거절한다"고 말한다. 거절 못하는 예스맨은 과도한 업무를 맡게 돼 정작 중요하게 설정한 본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시간을 뺏기게 된다. 설정한 목표에서 벗어난다면 우리도 워렌 버핏처럼 단호하게 "NO" 하자. 

 

성공은 은 "YES"를 잘 하는 사람이 아닌, "NO"를 잘 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는 것을 명심하자!

 

 

# 마치며: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

 

부자들은 스스로를 믿는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믿는다.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고 약점에 연연하지 말자. 오늘을 게을리 살면서 완벽하게 준비하고 실천한다는 것은 빈자의 어설픈 변명일 뿐이다. 충분한 시장조사와 그 길에서 성공한 자가 있다면 자신의 능력을 의심 말고 믿고 실천하자. 

 

일기 쓰듯 매일을 기록을 간단하게라도 남기자. 진행상황을 돌아보고 부족하거나 넘치는 것들을 조정해 나가자. 부자라고 태어날 때부터 금태줄을 달고 나오지는 않는다. 그들의 성공습관을 배운다면 우리도 충분히 가능하다. 2023년은 여러분도 부자가 되는 길목에서 들어 서 있길 응원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