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돈되는 구글 SEO 전략... 키워드, 최적화

by 카푸리오 2023. 3. 3.
구글(Google)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약어로,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에 유입되는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고, 이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돈되는 구글 SEO 전략을  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 항목들을 정리합니다. 

 

 

돈되는 구글 SEO 전략... 키워드, 최적화

 

seo전략
구글 SEO 전략

 

 

키워드 연구

SEO전략에서 키워드는 가장 기본이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수영복과 관련된 키워드를 생각해본다면, 메인키워드는 수영복이 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메인키워드를 공략하기가 힘들겠죠, 이유는 2가지 측면이 있는데 하나는 경쟁력이 치열하다는 겁니다. 또 하나는 그만큼 광고단가도 비싸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부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남자수영복’, ‘10대 수영복’, ‘비키니 수영복’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키워드 전략을 세우는 것은 SEO전략에서 매우 중요하며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최적화

수영복에 대한  컨텐츠를 만든다고 하면, 우리는 디자인별로 칼라별로 수영복의 다양한 이미지를 준비해야 하며, 그에 다른 기능과 차별성, 디자인 핵심 키워드를 뽑아 설득력 있게 기술해야 합니다. 

키워드가 노출에 해당한다면 고객을 설득하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역할은 컨텐츠 최적화에 있다고 보여 집니다. 왜 사야 하는지를 수영복의 기능과 디자인 그리도 사진과 함께 보여주면 설득해야 하는 것이죠. 컨텐츠의 질과 양은 구매전환율과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백링크 구축

백링크란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만약 우리 회사가 특정 서비스를 판매하는 A라는 홈페이지를 갖고 있는데 이 A라는 홈페이지를 내가 아닌 B, 즉 다른 사이트에서 링크가 됨에 따라 구글에서는 이 A의 홈페이지를 신뢰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판단하게 되어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서 검색할 때 상단에 먼저 보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백링크 구축하는 것은 곧 구매자들의 동선을 관리한다는 것과 동일한 개념으로 다양한 경로로 원하는 정보를 찾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행동패턴 즉 검색패턴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속도 최적화

웹사이트의 속도가 빠를수록 사용자 경험은 좋아집니다. 실제 구글은 네이버 검색 로직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 핵심은 바로 사용자 경험 즉 편의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는 사진 한장에 텍스트 문장 그리고 다음 사진과 텍스트 문장이 이어지는 구조를 선호하는 반면, 구글은 사진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꼭 필요한 사진 그것도 용량이 최소화된 사진 이미지를 선호합니다. 바로 로딩 속도  때문이죠. 구글은 사용자에게 로딩 제약이 걸리는 고용량 이미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속도 최적화는 구글  SEO 전략에서 놓치기 쉬운 문제로 주의해서 셋팅할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SEO를 통해 검색 순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켜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구글 SEO를 먼저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후 구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재료로 요리를 해준다면 구글 검색 노출에서 보다 다양한 효율을 기대하면 매출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