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남자 여자가 다른 생각, 행동하는 결정적 이유...

by 카푸리오 2010. 4. 28.
우리 아이들은 셋 입니다. 소위 200점이라고 하는 딸딸아들...이죠^^
막내 녀석을 조금 늦게 가졌죠. 작은 누나하고 4살차이고 큰 누나하고는 7살 차이랍니다. 

                            < 이 사진...어느 분은 감독 포스라고...^^>

딸 둘을 키우다 보니 집안은 분홍색이였고, 구석구석 인형으로 넘쳐 났답니다. 
얼굴도 위의 사진보다 부드럽게 생긴 편입니다.
누나들 덕에 말도 빠르고 어휘력도 좋은 편이고...

우리부부는 사내 녀석인데 너무 여성스럽지나 않을까 걱정도 살짝 했었죠..
그런데...왠걸요..

인형, 쳐다도 안 보도군요. 그래서, 몇 박스있는 인형 버리기 시작했습니다.
분홍색과 빨간색,...여자색이라고는 옷 절대 안 입습니다.

노는 것도...한동안 딸만 키우던 우리 부부가 적응 못할 정도로 활동력이 좋더군요.
네 살때부터 덤블링(팔을 편 채 옆으로 도는)을 하더니, 요즘은 아빠와 소위 "싸움놀이"...번개맨이나 파워레인져 같은 파워게임...을 하고 논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둘째 딸 아이는,..."남자들은 이해 할 수가 없어.."
라고 합니다. 뒹글기도 하고 거칠게 노는 모습을 보고 한 말입니다.

아들 녀석은 아주 활동적인 전형적인 남자성격을 타고난 것이죠...

세상에 태어나 엄마와 누나들 사이에서 자란 막내 아들 성격은 왜 여성스러운 면이 전혀 없고
전형적인 남자의 성격이 형성 되었을까요?....왜...

 남녀의 본성은 환경, 교육 등 후천적 학습에 의해서가 아니라, 모태에서 이미 결정된다. 

남녀의 본성은 이미 엄마의 뱃 속에서 형성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생명이 잉태괴고 약 6주가량 지나면
뱃속의 남자 아기의 남성 호르몬이 역할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 중, 남성 호르몬으로 대표적인 테스토스테론이
남자 아기의 뇌와 신체에 남자로써 역할을 심어주는 것이죠.

실제 이 호르몬의 역할을 막아 버린다면, 뱃속에 아기는 평생 여성처럼 행동할 것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모든 잠재적인 여성의 기능을 모두 막아 버리고, 남성 기능을 거침없이 활동하도록 자극합니다.
여기에 사내 아이의 골과 근육에...아이가 주먹을 날리고 차고 뛰고 구르게 하면서 가만히 있지 못하게...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남자 아이도 여자 아이의 뇌와 같은 구조로 만들어지나, 테스토스테론이 남자의 뇌로 바꾸어 놓는다.


생명이 잉태되면서 뇌가 형성되는데, 태아의 초기 뇌는 남녀가 같은데, 테스토스테론이 역할을 하면서 남자의 뇌로 바꾸어 놓게 됩니다.
테스토스테론이 남자의 정신을 만드는 것이죠.

그렇다면 여자의 뇌는 어떨까요?

테스토스테론에 노출되지 않은 여자의 뇌는 구조나 기능면에서 변화를 경험하지 않고
근본적인 모습을 그대로를 유지하게 됩니다.
오히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역할을 시작하면서 더욱 여성스러워지구요...

물론, 이 호르몬이 남녀의 성격을 구분짓게 하는 모든 것은 아니겠죠?...

 남자와 여자....태초 설계부터 다르다.

호르몬이 역할을 하기 전 단계 즉, 남녀의 유전자 차이에 의해 구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염색체 XY, XX....염색체의 차이...유전자 정보가 남녀 성격의 차이와 특성을 뇌에 새기게 됩니다.
남자와 여자는 설계부터 구조가 다른 것입니다.

태어나 남자다움, 여자다움의 후천적인 학습에 의해 더욱 그 본성들이 강해 지는 거구요.

인생의 동반자이자 영원한 맞수이기도 한 남녀의 성격은 이렇듯 태생에서부터 다르게 설계된 것입니다.
당연히 생각하는 것의 차이가 있고, 
생각의 차이는 다르게 행동하는 것에 미치게 됩니다. 

 남자 아이,....주체 못하는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자!


남자아이들....활동력이 넘쳐 감당하기 힘들다고 나무라지만 마시고,
그 안에 내재된 아이 스스로도 조절하기 힘든 강한 에너지를 발산해야 함을 이해하시면서 
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환경을 잘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주말에 마트를 못가 어젠 막내 녀셕만 데리고 이마트를 갔습니다.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다고 하더니, 어젠 이리저리 뛰어 다니며 혼자 시식을 하는 것이 아니겠어요....왔다갔다
매추리알만 5번 이상을 집어 먹고 오길래....

미안도 하고 고맙기도 해서 막내 녀석에게 뛰어가서 아주머니 고맙습니다하고 오라고 시켰더니...이 녀석 뛰어 가더니 넙죽 절 하면서 큰 소리로......

"고맙습니다~!"

아주머니 환한 웃음지으며 기특하다며 매추리알을 한 번 더 주시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