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블로그 800명 수준으로 방문자 늘어났네요. 이유는...아하 !!

by 카푸리오 2010. 4. 23.

트래픽 폭탄까지는 아니여도 무한 희열을 느끼네요.
일방문자가 25명에서 50명 사이를 왔다갔다 하다 어제 319명에 이어 오늘 779명....^^
아직 오전 12시 30분 전이지만 이후 크게 늘어나지는 않을 듯 합니다.

블로그질 11일차네요.
방문자 1000명 돌파하면 자축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어제 오늘 1천명이 훌쩍 넘어가 버리네요....ㅎ
(이 기쁨 자축해 봅니다... !!)

어제 319명이 방문할 때도 오전에 약 80%이상 방문이 이루어졌고, 이후는 미비하더군요.
아마 다음뷰에 최신글로 올라오면서 클릭이 이루어졌고, 이후 밀리면서 보이지 않게 되자 방문이 없었던 것입니다.

어제 319명과 오늘 779명의 방문자는 왜 차이가 났을까요?

어제 방문 319명은 http://caprio.tistory.com/17 이 포스트가 주도했습니다.
이 포스트는 다음뷰 최신글이 주도하고 블로그코리아와 네이트독이 지원하면서 방문자가 300명을 넘어썼구요,

오늘 800명을 향해 달려가는 일방문자는 http://caprio.tistory.com/19 이 포스트가 주도했습니다.

 > 비결은....다음 이미지 검색이였습니다.

위에서 보면 현재는 제 블로그 이미지가 2개 밖에 안 걸렸있네요. 오전에는 5개가 걸리면서 방문을 유입시켰습니다.
이미지가 빠지면서 차츰 유입속도가 둔화되네요....

어딘가에서 노출이 이루어져야만 유입이 있겠죠.
다음 메인, 뷰베스트, 메타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등...

주도한 포스트 외에 포스트 수가 쌓이면서 조금씩 검색 노출 및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네요.
 > 비결은....꾸준한 포스팅입니다.

어딘가에 베스트로 메인으로 노출되지 않아도, 포스트가 쌓이면 검색유입이 자연스럽게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알찬 컨텐츠도 중요하며 전략도 필요할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공부하고 테스트하면서 연구해 볼 생각입니다.

단연, 다음 이미지 검색이 많죠? ^^
블로그코리아도 유입효과 좋을 듯 합니다. 네이트도 다소..네이버는 좀 더 노력을 요하네요....ㅠ
혹시나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도 걸렸나 봤더니, 아무리 눈 부비며 봐도 없네요...ㅎ

믹시....믹시가 어제까지도 최근 글 등록이 안되드라구요. 그래서 전혀 없다고 오늘 전부 등록돼 올라가네요.
아마 믹시 내부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던 모양. 그래서 믹시는 아직 무슨 역할을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미지 검색을 통한 유입을 노린다면 이미지 선택에 신경쓰며 포스팅하는 전략도 필요할 듯 하구요.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포스팅인 듯 합니다.^^

메인에 간택될 글재주는 없으니 꾸준한 포스팅으로 승부 보려구요...ㅎ
이상 1000명 돌파 자축 포스트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