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검색 vs 다음 블로그 검색, 승자는?

by 카푸리오 2010. 7. 15.

방문자가 아직 많지는 않지만 가끔 블로그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 걸 보면 살짝 재미도 있네요.
인기 키워드나 관심사가 아니라 그로 인한 방문자는 많지 않지만...
방문자 늘리기 위해서는 네티즌의 관심권안에서 포스팅하는 것이 참 중요한 듯 합니다.
열심히 고민하고 있는 사항이기도 하구요.



지난 11일 발행한 포스트(http://caprio.tistory.com/67)가 검색어 [길거리캐스팅]으로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에서 각각 검색되고 있는데, 티스토리가 다음 것임에도 네이버에서 검색은 더 잘 되고 있네요.
아마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차이겠죠....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는 이렇게 당당히 1순위에 걸려 있네요.
이걸로 방문자가 많지 않지만 1순위라는 것이 기쁨을 주네요...ㅎ



다음 블로그 검색은 한참 밑에 걸려 있어요.
6번째 위치하고 있네요..



다른 포스트 검색도 보면 네이버에서 더 상위에 더 오래 걸려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 블로그에는 더 아래에 걸려 있다가 더 빨리 밀리는 양상입니다.
로그양은 아무래도 네이버하고 궁합이 더 잘 맞나 봐요...ㅎ

포스팅할 때 참고해서 하면 아무래도 도움 될 듯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 검색 비밀이 뭘까요?  알고 계시면 알려 주고 가시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