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 언론홍보로 브랜드에 날개 달자.

by 카푸리오 2010. 7. 7.

광고나 홍보수단의 매체도 인터넷의 발전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전히 지배력이 강한 TV, 과거에 비해 다소 약해진 신문, 리디오...
최근엔 역쉬 인터넷 매체가 주도하는 듯 합니다. 온라인마케팅이....

                        < 홍보가 잘 돼야 매출 쑥쑥~ >

온라인 마케팅 툴(수단)도 다양한데, 이 중 언론홍보구 수행하는 역할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언론홍보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은,
 
 > 신뢰 기반을 구축 

신뢰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입으로 좋다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 아닌, 다소 객관적인 입장에서 언론이 얘길해 주니 믿음이 가겠죠.

다음으로,

 > 포탈 상위 노출

사실, 블로그마케팅이다 카페마케팅이다 지식인마케팅이다 하는 것들이 결국 상위에 노출되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무스히 많은 글들 중에 묻혀 버리면 아무 쓸모없는 노력이 되는 거겠죠.

언론홍보도 최근 포탈 검색 패턴을 보면, 정확도 위주로 검색되다 보니 과거 기사가 먼저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정확도와 신뢰도 기반하에 언론홍보 즉, 기사작성이 돼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몇몇 언론홍보 대행사들 보면 수준이 썩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기사내용 보면 엉터리가 많거든요. 꼼꼼히 살펴야 할 사항이죠.

또 다른 매력을 보면,

> 브랜드 이미지 구축...브랜드에 날개 달기

포탈사이트에서 우리 회사 사이트나 브랜드 검색하면.
그냥 사이트만 나오는 경우나 블로그 포스팅만 검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황무지 그대로 보여주는 꼴입니다. 이왕이면 꽃도 심고 나무도 심고 우리 회사가 잘 보여지게끔 주변을 가꿔야 하는데, 이게 부족한 회사가 많습니다.

이 아름답게 포장하는 것, 즉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 결국 언론홍보입니다.
즉, 온라인마케팅은 언론홍보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기반위에 차근차근 바이럴하면 홍보효과는 틀림없이 볼 수 있습니다.

언론홍보 대행사도 다수 존재하는데, 많은 대행사가 이것저것 혼용해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이 떨어지겠죠. 언론홍보 한 분야도 다루기가 만만치 않은데, 백화점식은 아무래도 대기업이 아닌 이상은 여기저기 헛점이 보이기 일쑤입니다.

많은 업체 중 뉴스보도(www.newsbodo.com)는 전문성과 신뢰를 근간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뉴스보도 www.newsbodo.com>

인터넷 신문도 운영하고 있어, 기사작성도 현직기자가 직접 작성하고 있어 정확도 신뢰도에 따라
포탈 검색도 확실합니다.


> 언론 마케팅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언론보도 및 포탈 뉴스 검색

귀사의 사이트를 혹은 브랜드를 검색 시 어떻게 노출되고 있습니까?


1) 언론보도 전의 검색결과


언론보도 전의 검색 결과입니다.(츨처: 네이버 통합검색)


사이트와 웹문서 그리고 블로그에 올려논 몇 개의 포스트가 검색되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줄 수 있을까요?
투자를 받거나 구매를 유도하려면 황무지를 개간하여 꽃도 심고 나무도 심어 아름다움을 보여 줘야 합니다.
황무지 그대로 보여준다면 설득력이 약하겠죠...


2) 언론보도 후 검색결과

언론보도 후 검색결과 입니다.(출처: 네이버 통합검색)
중간의 박스라인이 뉴스기사입니다.
뉴스기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직접 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니다.


2. 우리회사가 포탈 뉴스에서 검색된다!


이처럼 뉴스기사로 보도되면, 각 포탈사이트에서 뉴스로 검색됩니다.
물론, 검색에 필요한 다양한 키워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2차 블로그/카페 마케팅 지원 모습

언론보도의 가장 큰 매력 중의 하나가 뉴스기사를 근간으로 2차 바이럴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하셔도 좋으며, 뉴스보도에서 지원하고 있는 2차 마케팅만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블로그 리뷰 및 검색

블로그에 등록해 검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출처: 네이버 블로그 검색)
이는 다음, 야후, 네이트 등 포탈 블로그 검색에 각각 노출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결과입니다.(출처:네이버 블로그 검색 '자녀교육비')



카페 검색결과입니다.(출처: 네이버 카페 검색 '자녀 교육비')



2) 유입 키워드 

지난 7월 중순 언론보도를 마쳤는데, 여전히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유입 키워드에 따라 방문하고 있습니다.
단순 키워드 광고보다 물론 효과도 훨씬 좋겠죠...


언론보도는 단순히 언론에 노출시키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신뢰를 심어주고, 바이럴 마케팅에 근간을 세워주는 것이 언론보도, 즉, 언론마케팅입니다.
언론보도는 온라인 마케팅에 시작입니다!!!


대기업이 점령하고 있었던 언론홍보의 영역에 인터넷의 발전은 기회를 고루 주는 듯 합니다.
두루두루 알아보시고 홍보/마케팅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뉴스보도 www.newsbod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