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120다산콜센터...서비스는 어디까지?

by 카푸리오 2010. 8. 25.
120 다산콜센터..서비스는 어디까지?



120 다산콜센터...여기 전화 해 보신 적 있나요?

하두 많이 들어 120다산콜센터란 것은 잘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직 한 번도 다이얼을 돌려 본 적은 없네요.
그런데, 이 120 다산콜센터에 하루평균 4만3천여건의 전화가 걸려 온다네요...(음..내 블로그 방문자가 이 정도면 대박인데...ㅎ) 누적 건수는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해결해 준다는 120다산콜센터...

이용자는 20~30대가 제일 많군요. 이 중에서도 20대 젊은 층의 궁금증이 가장 많은 가 봅니다.
물어보는 내용은 대중교통안내, 위치안내, 택시불편시고 등 교통분야가 제일 많군요.
(아하~ 위치 물어볼때 요긴하겠군요...^^)

문자로도 상담을 해 주고 있군요....음..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sns) 상담도 서비스할 예정인 듯 합니다.
(트위터 서비스 범위가 자꾸 커지는 것이 트위터도 해야 한다는 중압감이 밀려 오는군요....)



# 120 다산콜센터 상담 서비스는 어디까지.

그렇담, 120다산콜센터 상담 서비스는 어디까지 일까요.
몇몇 재미있는 상담이 있었네요.

case 1) 제가 실직을 헀어요.
case 2)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할 만한 좋은 장소가 있을까요?
case 3) 자전거로 한강공원 나왔는데, 타이어가 펑크 났어요
case 4) 집 앞 가로등에 불이 안 들어와요.
case 5) 한강 유원지에서 완제품 연을 살 수 있나요?
case 6) 낙산공원에 뽀족구두 신고가도 되나요?
case 7) 어린이 대공원에 양이 나와 있나요?
case 8) 하늘의 별 좀 따주세요. (천사가 아니라서 하늘을 날 수 없는 관계로 별은 따 드릴 수 없다고 대답했다는군요....ㅋㅋ..센스쟁이..^^)
case 9) 강아지를 잃어 버렸어요.
case 10) 수돗물이 안 나와요.

이상을 보면 120다산콜센터에서 상담이 불가능한 영역은 없습니다...^^

120다산콜센터 급한 때 두루두루 이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