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형 전동킥보드 아이드라이브 듀얼!

by 카푸리오 2017. 3. 7.

 

안녕하세요. 요즘 전동킥보드로 열심히 출퇴근 중인 카프리오입니다.


얼마 전 저의 애마 아이드라이브를 수리하기 위해 아이휠 본사를 방문했다가 신제품이 곧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셔서 호기심이 발동하여 몇 컷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요건 아이휠에서 제공해주신 아이드라이브 이미지입니다. 아이드라이브 싱글과 전체적인 느낌은 동일한데 앞부분에 모터가 추가 되었군요 ㅎㅎ

 

 

실제로 앞부분을 보니 더욱 견고해 보이네요. 앞부분에 듀얼서스펜션이 추가되어 더욱 안정감 높은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듀얼 모터로 인해서 54%(30도)의 경사까지 넘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싱글 제품은 조금만 높은 언덕을 만나면 힘이 딸려서 ㅜㅜ 억지로 끌고 올라가야 하는데…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듀얼 모드 / 누르지 않는 경우 싱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지에서는 싱글 모드로 달리다 언덕에서만 간편하게 버튼을 눌러 듀얼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보다 긴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아이드라이브 듀얼은싱글과 동일한 LG 화학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이번엔 한등급 품질이 업그레이드 된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보다 높은 배터리 효율과 안정성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륜에 모터가 추가되면서 브레이크도 양쪽으로 추가되어 제동력을 높였다고 합니다. 전후륜에 적용된 브레이크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 주행 중 브레이크는 반드시 좌측(후륜)방향을 먼저 잡아야 안전하게 멈추실 수 있습니다.


우측(전륜) 방향을 먼저 잡으시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계기판도 바뀌었습니다. 보다 큰 디스플레이와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기존 3개의 버튼을 2개로 줄여 외관뿐만 아니라 사용도 간편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싱글 제품과 비교하니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기존 + - 로 속도 모드를 조절했다면 아이드라이브 듀얼은 아래 I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한 단계씩 변경됩니다. 그리고 듀얼 모드에서 속도 모드를 조절하면 듀얼 모드가 싱글 모드보다 약 2~4km/h 정도 빠르게 간다고 하네요.


싱글모드 : 1단 일반모드: 20km/h – 2단 고속모드: 30km/h – 3단 터보모드 : 45km/h

 


차체는 기존 싱글보다 높아져 방지턱 등 장애물을 통과할 때 밑판이 긁히는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한국에는 언덕도 많지만 방지턱이나 일반 턱들이 너무 많아서 ㅜㅜ 밑판이 많이 긁혔는데 아이드라이브 듀얼은 그런 걱정이 사라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반대편에서 보니 확실히 차체가 높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차체가 좀더 높아져서 그런지 탑승했을 때 서스펜션에서 나오는 쿠션감이 더 좋아진 것 같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장! 저는 평소 안장을 안달고 다녀서 몰랐는데 안장에도 별도의 서스펜션이 달렸다는 사실! 안장까지 달면 쿼드서스펜션이된다는…ㅎㅎ쿠션감장난아닙니다.

 


이렇게 안장 바로 밑에 서스펜션이 달려있어 쿠션감이… 안장 가지고 계신분은 꼭 달아보시길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습니다.


저도 곧 예전에 이벤트로 받은 안장을 달아볼 예정입니다. ㅎㅎ

 

 

포스팅 한다고 하니 흔쾌히 여러 사진을 보내주시네요 ㅎㅎ

 

 

아이드라이브는 3월에 런칭하여 인증이 완료되는 3월 중순부터 예약판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소비자가는 118만원 – 예약 판매가는 104만원으로 50대 한정 수량만 진행한다고 합니다.


예약판매 기간은 3월 중순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만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주세요 ㅎㅎ 제품 인도일정은 4월 초라고 하네요.

 

3월 27일부터는 예약판매가 보다 금액이 올라간다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예약은 www.iwheel.co.kr 아이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하니~ 다들 한번씩 방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