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공기관 채용 대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준비해야죠~

by 카푸리오 2015. 11. 24.

11월 말일 날씨가 겨울을 알리나 보네요.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지식재산경영원(한지원)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게회한 것을 말합니다. 즉,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공공기관 공채에 지원자가 몰리다보니 실제 직무에 필요한 평가 기준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는 거죠.

 

 

 

 

 

이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도입하는 공공기관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 등 33곳의 공공기관이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채용절차를 이미 도입했으며, 인체국제공항공사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석유공사 등 약 1백30여 공공기관이 이어서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죠~.

 

 

한국지식재산경영원(한지원)의 직업기초능력평가 과정은 인터넷 강의로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취업준비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답니다. 당연히 모바일 강의도 제공되고요. 교재를 집필한 박민제, 김기룡, 이진호, 정승현 강사가 직접 강의하며 백세경, 송윤경 강사도 강의에 참여 했네요.

 

 

 

 

직업기초능력평가는 필기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스킬이 필요한 시험인 만큼,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할 수 있게 했으면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핵심이론과 예상문제를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는 것이 한지원 측의 설명.

 

전문 강사진의 출제 유형분석 위주의 임펙트 있는 강의가 인기를 끌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하네요.

한국지식재산경영원 온라인 교육센터(www.hanjiwon.co.kr)를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