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2차 정규모집 실시중

by 카푸리오 2015. 7. 1.

 

유엔협회세계연맹ㅎㅎㅎ 많이 들어보셨나요?

 

이름에서 느껴지는 느낌 그대로 유엔협회와 회원들을 대표하는 기구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캠페인, 교육활동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을 이어주는 다리의 역할을 하고 있죠.

 

국내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데요~

이번에는 청소년캠프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유엔이기에 좀 더 깊은 내용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은데요ㅎㅎㅎㅎ

 

이번 캠프를 위해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토론 워크숍, 세미나 등을 진행하는

토론교육 전문기관 디베이트 스터디세계 각국에서 모인 토론 전문가들을 초빙한다고 하네요.

이 말만 들어도 엄청난 토론 실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더욱이 유엔의 3대 의제 중 하나인 '인권'을 주제로 국제이슈를 의회식 토론 형식으로 교육한다는데요.

아무래도 세계에서 핫이슈이다보니 부족한 인권의식에 관련해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소년캠프 교육 담당관의 말을 들어보면,
참가자들이 대중연설능력부터 협상능력, 자료조사 능력이 많이 향상됐고,
국제기구 관련지식은 무려 154%나 증가했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ㅎㅎㅎㅎ

제가 청소년 이라면 참가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ㅎㅎㅎ

 

 

 

 

3일동안 워크숍을 통해 의회식 토론에 대해 이론, 교육을 거치고
3일은 실제 토너먼트를 한다네요.

방학을 맞은 지금 시기에 적절한 것 같습니다.

 

수료하면 수료증, 성적이 우수하면 사무총장상을 별도로 시상한다고 하니

평소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하면 좋을 것 같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공식홈페이지(www.wfuna.org/korea)로 가셔서 신청해보세요~

아, 그리고 참가대상은 초5부터 고3까지이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