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5회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개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다"

by 카푸리오 2015. 4. 30.

올해로 제5회를 맞는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청소년캠프가 개최됩니다.

 

 

 

     <2014년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중에서>

 

 

 

[제5회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한국 2015]

 

언제: 7월27일~8월2일(6박7일)

캠프장소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등록기간은: 4월20일부터 5월22일까지는 조기등록, 5월22일부터 6월26일까지는 정규등록

신청방법: 유엔협회세계연맹 홈페이지 www.wfuna.ogr/korea 에서 온라인 참가신청

 

 

 

올해 캠프는 인권(human rights)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의회식 토론(debate)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옥스퍼드, 하버드 등 세계 유수 대학에서 실제 강의를 하는 국제영어토론 전문가들이 직접 한국에 방문합니다.

이들 전문가들이 토론의 형식, 논증 및 연설방법, 논거 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진행할 계획.

 

 

 

        <2014년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중에서>

 

 

 

'인권'에 대한 인식은 기본이며 발표능력, 논리력, 분석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

또한 디베이트 대회(토너먼트) 과정을 토해 세계적인 디베이트 심판진의 심사를 받게 된다는 것.

교과프로그램과 함께 희망 나눔 운동화행사, 자기관리 및 진로설계, 공동체 정신함양 등 다양한 비 교과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네요.

 

 

 

캠프 수료자에게는 사무총장 수료증이 발급되며, 프로그램 참가자 가운데 우수 학생들은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 및 별도의 시상도 계획도 있네요.

 

 

 

       <2014년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중에서>

 

 

 

유엔에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유엔협회세계연맹은 전세계 100여 개가 넘는 유엔협회화

수 천명의 회원을 대표하는 단체입니다. 2013년 서울 프로젝트 오피스를 한국에 설립해 유엔과 시민사회 간의

원활한 활동과 소통을 위한 중재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서도 청소년들의 올바론 세계관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해 유엔본부 대학생 대표단,

인권토록 교육과정, 글로벌해커톤 등 교육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죠~!!!

 

 

 

이제 무대는 세계라는 좀 더 들판이 되고 있으니,

우리 아이들을 글로벌 리더로, 인재로 키워야하는 것은 시대적인 요구인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