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2000번 넘어진 김국진, 인생은 롤로코스터 !

by 카푸리오 2010. 5. 2.

7명의 남자이야기 남자의 자격에서 김국진의 강연이 감동의 도가니를 만들었네요.
이 강연회는 720명을 수용하는 경희대 강당에서 진행됐는데, 이윤석에 이어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개그맨 김국진은 초반 청강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면서, 청강생들을 휘어잡는 말솜씨와 재치를 바탕으로 청강생과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습니다.


그의 강연 주제는 롤로코스터였는데, 자신의 인생을 오르고 내리달리는 롤로코스터에 비유하면서 언제나 희망을 포기하지 않으면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한 5년간 내리달리기만 하던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잠시 눈시울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최정상을 달리다 밑바닥을 경험한 그의 인생 자체가 롤로코스터 였습니다.

>> 누구나 첫 걸음은 서툴다. 2000번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면서 배운 걸음마...

"우리 모두는 걸음마를 배우기 위해 2000번은 족히 넘어졌다. 지금 여러분 모두는 걷고 뛸 수 있다.
여러분 모두 포기하지 않고 그 2000번을 이겨낸 의지 강한 사람이다."

그의 말처럼 우리의 첫걸음은 매우 서툽니다. 넘어지고 깨지면서 무릎이 까지기도 하고...
그때마다 우리는 다시 일어났습니다. 이미 충분히 훈련을 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걷기를 배웠던 것처럼 다른 것도 그렇게 배울 수 있는 저력이 숨겨져 있습니다.
블로거로써 걸음마를 익힌다는 것, 정말 힙듭니다. 넘어지고 깨지고, 쓰러지고, 지치고, 포기하고 쉽고...하지만, 이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저력이 우리에게는 내재돼 있습니다. 2000번을 이겨 냈듯이...

>>걸음마 단계를 지나면 우리는 우리가 마음먹은 대로 뛰고 달릴 수 있다.

걸음마 단계를 지나면, 걷고 뛰고 달릴 수 있겠죠.
도전해 보는 겁니다. 일어섰다가 휘청거리고 또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면 그뿐입니다.
결과를 미리 예측하며 좌절할 필요도 또 너무 우쭐할 필요도 없습니다.

2000개의 포스트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걸음마를 할 수 있습니다.
칠전팔기의 정신, 그것이 블로거로써 파워가 되고 프로가 되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2000번을 이겨내면, 우리는 당당히 뛰고 달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것이 진정한 성공의 비결이 아닐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