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기침감기 천식 의심해봐야...증상과 치료방법은?

by 카푸리오 2013. 10. 8.

 

 

비가 추적추적 내립니다. 완연한 가을입니다. 이제 겨울도 금방이겠네요. 극단적인 이 사회처럼, 구성원들처럼 계절도 중간이 없어졌어요. 봄인가 싶으면 여름이고, 여름이다 싶으면 겨울이네요.

 

 

날이 쌀쌀해지면 기침하시는 분 많죠. 단순 환절기 감기라고 생각들 하시는데 천식일 수도 있어서 자가진단을 해보셔야 하거든요. 기침하다 넘어가겠지 싶은 생각 하기 쉬운데, 몸이 약해진 상태라면 알레르기성 비염과 습진, 두드러기, 기관지 확장 등 합병증까지 불러올 수 있거든요.

 

 

 

 

천식 자가 진단 방법 입니다. 해당하시는 것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1. 호흡곤란

 

2. 기침

 

3. 천명(쌕쌕거리는 숨소리)

 

4. 만성피로

 

5. 끈끈한 가래

 

6. 천식발작 

 

 

이 중 절반 이상에 해당하신다면,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천식은 참고, 달고 살아도 되는 게 아니라,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시간이 지날수록, 해들 거듭할 수록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천식은 세 단계로 나뉩니다.

 

1. 소발작

쌕쌕거리기는 하지만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이 없는 정도

 

2. 중발작

소발작과 대발작의 중간으로 기침감기와 증상이 비슷함

 

3. 대발작

쌕쌕거리는 거친 숨소리와 함께 호흡곤란이 뚜렷한 정도로, 똑바로 누워 자을 자기 어렵고 몸을 앞으로 구부린 자세를 취하게 되며, 입술이 창백해지고 청색 증상을 보임.

 

 

보통 소발작, 조금 심하다면 중발작에 해당되는 분들이 많은데 보시다시피 기침감기랑 헷갈려 하실 수도 있거든요. 대발작까지 가게 되면 위험해지죠.

 

 

 

 

 

천식의 원인입니다. 벤다이어그램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돼 있네요. 대부분의 질환이 그렇듯이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요인이 굉장히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래서 한정적이고 특정한 부분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전인적 관점으로 신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해야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현대의학의 힘을 빌리던 과거와 달리, 천식 한방치료의 관심이 높아져 가는 이유이지요.

 

 

편강한의원이 천식치료에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강한의원에서 말하는 치료방법은 이렇습니다.

 

 

 

급성이라면 단기 한약처방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 만성이라면 4~6개월 꾸준히 치료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편강한의원에서는 천식을 포함한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을 폐의 기능저하라고 보고 있는데, 이 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지요.

 

이것이 한방치료의 매력입니다.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치료를 실시, 해당질환 뿐 아니라 신체능력의 전반적인 상승을 도모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A의 원인인 B, C, D를 치료하니 신체가 전반적으로 좋아지는 것이지요.

 

 

앞서 말했듯이 편강한의원은 천식,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알레르성 질환을 한뿌리로 보고 폐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이 질환들을 치료합니다.

 

 

그렇다면 폐의 기능향상에 집중하는 자세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폐가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탄산가스를 버리고 산소를 받아들이는 일입니다. 그러면 혈관 속의 적혈구는 폐가 받아들인 산소를 신속히 몸의 여러 장기로 운반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즉, 외부에서 호시탐탐 노리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균, 기생충 등과 같은 세균들이 침범해 들어왔을 때 용감하게 맞서 싸우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폐가 건강하면 적혈구와 백혈구의 활동 역시 활발합니다. 반대의 경우라면 활동력이 떨어져 신체 질환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은 오장 중에 폐가 으뜸으로 이라는 결과를 도출해 이를 치료하고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편강탕은 '청폐작용'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편강탕의 효능을 정리해보자면, 면역력과 자기 치유 능력의 극대화, 폐의 기능 활성화, 알레르기 체질 개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체질의 구애를 받지 않다보니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고, 증류한약이끼 떄문에 어린아이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편강탕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알레르기성 질환 치료 한방탕입니다. 2005년 제4차 세계한상대회 전시회에 참여한 것은 현재까지 회자되고 있지요.

 

 

 

 

편강한의원은 현재 15만여명의 임상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염환자 6만명, 천식환자 4만명을 치료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가을입니다. 기침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증상확인을 통해 반드시 본인이 천식인가 아닌가를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주의의 기침 많이 하시는 분들도 유심하게 살펴주셔서 천식이 아닌지 물어보는 센스!

 

최고의 미덕은 건강입니다^^

 

편강한의원에서 무료상담 받아보실 수 있으니 천식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네요.

<편강한의원 천식상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