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트렌드

개그맨 서경석 3개월 공부로 서울대 입학.

by 카푸리오 2013. 8. 27.

 

개그맨 서경석이 SBS '힐링캠프'에서 3개월 공부해 서울대에 합격했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서경석은 입학금이 없다는 이유로 육사를 권한 아버지의 뜻에 따라, 육군사관학교에 지원했고 수석을 합격 했었다네요. 그런데 몇 개월 생활한 후 본인의 성향과 정 맞지 않는 것 같아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어머니에게는 비밀로 하려고 했지만, 자퇴 후 나오는 길에 정문에 서있는 어머니와 마주쳤다네요.

 

그 이후로 재수를 하게됐는데,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집안 분위기가 굉장히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정신을 차린 서경석은 집 앞 독서실에서 3개월 열심히 공부해 서울대를 갔다고 합니다.

 

말로는 굉장히 쉽네요. 아마 머리가 타고 났겠죠? 제가 겪어본 머리 좋은 사람들은, '단순 외우기' 암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이를 도면화 혹은 통계화 해 머리 속에 정리해 집어넣습니다. 까먹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분명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이겠지만, 타고난 머리도 상당 부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인정 안할 수 없겠네요.

 

 

육사 수석 입학을 뒤로 하고 자퇴한 서경석의 용기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엘리트 장교 육사, 그 중에서도 수석입학이니 결정에는 참 많은 고민이 뒤따랐겠네요. 결국 이렇게 성공한 것 보면 사람은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