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이란?

2차 성징이 여아에서는 8세, 남아에서는 9세 이전에 나타나는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렇게 병적인 경우 뿐 아니라 평균보다 2~3년 정도 2차 성징이 빠르게 나타나는 경우 키 성장에
큰 장애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성조숙증으로 분류, 치료를 요하는 환자로 관리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학생의 경우에는 30Kg, 남학생의 경우에는 45Kg 정도가 되면 사춘기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체중과 함께 여학생은 초등학교 3학년 이전에 가슴에 몽울이 생기는 등 성징이 나타나거나 남학생이 체모가 생기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검사를 토애 아이의 성장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식품
- 우유, 치즈, 정어리, 두부, 타조알

매일 10분의 스트레칭으로 키성장에 도움을 받아보자


- 1. 가슴 펴고 발 내딛기

  2. 왼손으로 오른발 잡기

  3. 무릎 이마 닿기

  4. 쟁기자세

요즘처럼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해지기 시작하면 천식, 비염,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의 집에는 비상이 걸리기 시작한다. 각종 알레르기 질환으로 아이들이 괴로워할 뿐 아니라 키 성장에도 방해를 받게 되기 때문.

왜 알레르기 질환들이 있는 아이들은 키 성장이 원활치 못한 경우가 많을까? 이에 따라 성장클리닉과 성조숙증을 진료하는 서정한의원의 박기원 원장은 "위 질환들은 아이가 논램수면에 드는 것을 방해할 뿐 아니라, 실제 이와 관련된 확실한 연구 결과는 아직 없으나 이러한 질환의 치료제들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이 성조숙증의 원인으로 지목되며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덧붙여 "이와 관련해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알레르기성 질환이 있으면 어떻게 해주어야 하나 걱정이 많은데 적어도 다음과 같은 사항들은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천식, 비염 등 기관지 관련 질환의 경우

1.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다.
2. 실내 환기 및 습도 유지에 신경쓴다.
3. 외출 시 항상 주의한다.
4. 제철 식품을 섭취한다.

아토피 등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의 경우

1. 세안 후 관리를 꼼꼼히
2. 올바른 샤워 습관을 갖는다
3.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

더 많은 정보는 성장클리닉 서정한의원 홈페이지 www.seojung.com에 들어가보면 방송매체를 통해 또는 지면이나 온라인뉴스를 통해 제공되었던 내용이 그대로 다 실려있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박기원 원장님의 왕성한 방송 활동 또한 하신걸 한눈에 확인할 수 있네요..


수록된 저서...


출간된 저서...



아이의 키성장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상식들이 한 곳에 모여있으니
궁금한 사항 있으면 온라인으로 질문해도 되구.. ^ ^  

성장클리닉 서정한의원,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되네요~ !

WRITTEN BY
카푸리오

트랙백  0 , 댓글  1개가 달렸습니다.
  1. 이러한 유용한 기사를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