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티스토리 야후 등록기...성공 !!

by 카푸리오 2010. 4. 20.

티스토리 하다 보니 이거 회사 사이트보다 더 신경써서 홍보해야 하네요.
메타블로그에 등록하고 각 포탈에 검색 등록하고 사이트 등록도 해야 하고....

자신의 자취를 남기는 일이니 소홀히 다뤄서는 안되겠죠? ^^

야후 등록이 먼저 완료 됐네요.
한글 주소라 한번 거부당하고 나서 재차 요청으로 승인 받았어요.


1. 야후 등록하려면 우선 야후 검색 의견 접수 센터에 요청해야 합니다.
 야후 검색 의견 접수 센터 [바로가기]


2. 해당 항목을 입력합니다.

검색어는 대표 검색어를 말하는 듯 하구요,
블로그 검색과 블로그 rss 피드 등록/삭제 디폴트값으로 두고, 아래 항목 입력합니다.
내용은 블로그 검색 잘 부탁합니다...뭐 요런식으로...^^

3. 그랬더니 등록 됐다는 메일이 바로 오고 약 6시간 지나서 답변 메일이 왔네요.
>> 야후 친절하고 빠르네요..^^
결과는? 불가능하다고....
왜? 주소에 한글이 포함돼 야후 검색이 불가능 하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 보니...한글 없고 숫자로 주소가 표시되더군요. 
그럼, 숫자로 고쳐야죠... 근데 이게 원할 때 딱딱 나타나 줘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고치는 지 또 방황을....ㅎㅎ

4. 여기서 이렇게 고치면 되더군요.
관리자 > 환경설정 > 블로그 정보
맨 아래 손가락 보면, 숫자형식 / 문자형식 나눠져 있네요....체크 한 번 하면 되는데, 찾기는 왜 이리 힘든지....

5. 찾아서, 다시 1번으로 가 숫자형식으로 고쳐 재등록 요청.

그리고....

6. 답변이 왔네요.  등록됐다고....

(이 기쁨 자축합니다. 브라보 !!.....ㅋ)  >사소한 것에 감사하며 삽시다 !!<

16일(금) 신청해, 토 일 패스하면 만 2일 걸렸네요.
야후 빠르고 친절합니다.^^
아...검색은 5일 후부터 반영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