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트렌드

동영상 시청횟수 10억회 돌파한 레이디 가가

by 카푸리오 2010. 10. 5.

인터뷰에서 피켜스타 김연아가 종종 좋아하는 팝가수라고 언급했던 레이디 가가.
그녀에 대해 파헤쳐본다.


본명은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저마노타
1986년생, 미국의 여성 싱어송 라이터이자 행위예술가.
퍼기, 푸시캣 돌스, 브리트니 스피어스, 뉴 키즈 온 더 블록 같은
유명 가수들의 노래를 쓰면서 경력을 쌓기 시작.

 



이탈리아계 미국인 부모의 2녀 중 장녀.
아버지와 어머니로부터 음악에 대한 많은 영향을 받고 뉴욕 대학의 Tisch School of the Arts에 조기 지원 입학하여 음악을 공부하고 그 곳에서 가가는 예술, 종교, 정치에 관한 주제를 담은 분석 논문과 작곡 에세이를 통해서 자신의 음악 실력을 연마. 

가가는 함께 녹음 작업을 했던 음악 제작자 롭 후사리가 그녀의 보컬 스타일이 프레디 머큐리와 비슷한 것을 보고 1984년 퀸의 싱글 "라디오 가가"를 따서 가가라는 예명을 쓰게 됨.




레이디 스타라이트는 가가의 무대 의상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둘은 머큐리 라운지, 비터 엔드, 록우드 뮤직 홀과 같은 도심의 클럽에서 연주 공연을 시작하였으며, 행위 예술 공연인 "레이디 가가와 스타라이트 리뷰"를 선보이기도 해, 거침없는 공연으로 관객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지만 쇼는 극찬과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퀸과 데이빗 보위는 나에게 열쇠였다... 그들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내가 뉴욕의 록 클럽에서 활동할 때에 많은 음반 제작사들이 나를 너무 연극적이라고 생각했고, 뮤지컬 공연을 위해 오디션을 볼 때에는 감독으로부터 너무 팝적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팝 문화는 예술이다. 팝 문화를 혐오한다는 것이 당신을 멋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지는 않는다.
그러니까 나는 팝을 감싸 안았고, 여러분은 The Fame을 들으며 그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The Fame의 유명세는 공유할 수 있는 유명세이다. 나는 여러분 모두를 파티로 초대한다. 나는 사람들이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를 느끼기를 원한다."




 그녀의 노래와 공연의 영감은 패션이라고 말하였다.

"나는 의상을 위해 음악을 만든다. 곡을 다 쓴 후 어떤 비디오를 만들지 결정하는 게 아니라 곡을 쓰면서 비주얼 요소를 생각한다. 무대 위에서 부르는 노래와 사람에게 보이는 비주얼은 하나의 완성된 세트이며, 의상을 위해 음악을 만든다는 말은 모든 것을 위해 음악을 만든다는 일종의 나만의 은유인 셈이다."

 가가는 또한 베르사체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도나텔라 베르사체가 자신의 많은 영역에 영감을 준다고 설명했다. 가가는 의상과 무대 세트, 음향을 담당하는 집단인 "Haus of GaGa"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팝 엔터테인먼트 예술, 멀티미디어, 패션, 기술, 영상, 영화와 같은 앤디 워홀 컨셉에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공연에서는 이러한 영역들을 모두 보여줄 것이며, 박물관 쇼를 보는 체험이 될 것이다."

 2009년 8월 9일에는 대한민국의 서을 특별시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공연을 하였다.
또한 공연 중 입은 의상인 <롤링 스톤>지의 2009년 5월 표지에서는 플라스틱 비누 거품 의상을 입은 세미누드로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다.

 



레이디 가가와 비욘세가 함께 출연한 "Telephone"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2시간만에 50만건이 넘는 인터넷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2010년 열린 영국의 음악시상식인 브릿 어워드에서 3개부문에서 후보로 올랐는데, 3개 부문 모두 수상을 하여 브릿 어워드를 휩쓸었다.

레이디 가가는 현재 The Monster Ball Tour를 진행하는 중으로 2011년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


 

레이디 가가는 페이스북 팬 수가 1000만 명에 거의 도달하였고,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도 5백만 명에 가까울 정도로 살아있는 인물 중 가장 유명함을 확인시켜 주었으며, 2010년 5월 미국의 잡지 타임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중 5위에 선정되었다. 

그녀는 세계적인 향수 회사 Coty Inc와 장기적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고, 가가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2012년 봄 첫 향수가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