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여행

언론보도로 홍보하고 블로그로 바이럴 마케팅 한다?

by 카푸리오 2010. 10. 1.

언론보도로 홍보하고 블로그로 바이럴 마케팅 한다?

인터넷의 발달은 언론보도로 홍보하는 시장에도 막강한 영향을 미치네요.
과거 많은 기업들이 신문(종이)에 기사하나 보도되길 간절히 바랬습니다. 그래야 홍보가 되고 알려져서 사업이 쭉~ 뻗어 갈 수 있었니까요. 

물론, 홍보 이전에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야 겠죠....

암튼, 온라인의 발달은 언론보도로 홍보하는 일을 예전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이 언론보도를 홍보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하고들 있습니다. 트렌드가 된 셈입니다.

오프라인 지면에 소리치냐? 온라인에 소리치냐의 차이겠죠..
온라인이 대세다 보니 굳이 한쪽을 선택하라면 온라인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비용도 그렇고...


어느 쪽이든 저렴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소리치면 홍보 목적은 훌륭히 달성한 것이죠.


  온라인 언론보도 지면보도 보다 홍보 효과 크다!

물론, 타켓층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는 얘기입니다만 일반론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비용 대비 홍보 효과를 따지면 당근 온라인이 강세라고 할 수 있구요.

온라인 언론보도로 홍보하면 장점이,

- 중소기업도 접근이 쉽다.
- 저렴하게 언론보도 할 수 있다.
- 온라인 특성상 2차 전파력을 이용할 수 있다. (바이럴)

등등 있습니다.
언론보도는 포탈사이트에서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언론보도를 통해 홍보하면 이슈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거죠.
실제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이 외에 다양한 기법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나중에 하나씩 소개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퀄리티는 챙깁시다!

언론보도 기사를 보면, 퀄리티가 형편없는 기사들 많습니다.
이는 고객사도 매체사도 포탈도 모두에게 손해가는 짓입니다. 접근이 쉽다 보니 너무 허술하게들 이용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느 서비스든 퀄리티는 그 업에 생명입니다.
특히 언론이란 이름으로 서비스하는 홍보는 더더욱.

기사내용, 기사작성, 보도방식 등 퀄리티 꼭 챙겨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언론보도로 홍보하고 블로그로 2차 바이럴 하세요!

온라인 언론보도로 홍보했다면 2차 바이럴까지 해야죠.
홍보는 많이 알려야 하는 소임을 가지고 있으니 블로그, 카페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블로그 리뷰, 카페 리뷰로 2차 바이럴 마케팅 하세요.

뉴스보도(www.newsbodo.com)은 언론보도가 나가면 블로그 리뷰, 카페 리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블로그 검색, 카페 검색을 통해 또 많은 방문자를 불러 모을 수 있습니다.
아마 언론보도 한 두개 기사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물론, 시간이 지나면 밀리겠죠.
하지만 충분히 좋은 내용의 컨텐츠로 작성된다면 오랜 시간 남아 만족을 드릴겁니다.
실제, 이를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가 언로보도 1꼭지 기사로 유입되는 방문자보다 많습니다.

위 예제도 지난 내용이라 밀리긴 했으나, 상위에 올리기도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블로그 활동해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죠.

언론보도로 홍보했다면 블로그, 카페 리뷰로 바이럴 마케팅까지...꼭 활용해 보시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