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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스토리

인스타그램 의미 및 돈버는 마케팅방법

by 카푸리오 2023. 3. 3.

인스타그램은 2010년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가 개발을 시작해 그해 12월 출시되었는데, 앱의 이름 "인스타그램"은 "인스턴트 카메라"(instant camera)와 "텔레그램"(telegram)의 합성어로, 친구들이 사진을 빠르게 공유하고, 서로 사진에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르며 소통할 수 있는 SNS 서비스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출시 후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2012년 4월에는 페이스북에 1,000만 달러에 인수되어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광범위한 글로벌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소개 그리고 돈버는 마케팅방법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즉 스타가 나타나면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이 수면위로 떠올랐고, 많은 사람들에게 거론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사타그램 마케팅 방법은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는데, 국내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은 크게 크게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자신의 입지를 구축하며 돈을 벌고 있습니다. 

 

스폰서십 및 광고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인기를 이용하여 많은 기업들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제품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광고를 요청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이를 수락하면서 광고를 올리며 동시에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매출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제품 판매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들에게 팬층을 형성하는 데 매우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자신의 팬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통해 검색 용이성을 높이는 등의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강의 및 교육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은 이를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강의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제품판매에 따른 수익보다 강의나 교육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고 있기도 합니다. 컨설팅 영역으로 형성이 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원 및 기부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팬들에게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을 알리고 후원 및 기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영향력을 높이고 동시에 사회적 책임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후원 및 기부를 유도하는 것만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이를 통해 팬들의 신뢰를 얻어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효과는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국, 어느 채널이냐의 문제이기 보다는 어떤 채널에서든 자신만의 특화된 콘텐츠 생산 능력과 소통 능력을 키운다면 파워풀한 마케팅 능력치를 보유하게 되는 이치로, 인스타그램에서도 콘텐츠 생산과 소통을 통해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파워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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