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집투어] 용평맛집 방아다리막국수 "끝내줘요~"

by 카푸리오 2016. 8. 27.

평창군 용평면에 방아다리막국수 집을 찾았습니다.

 

방아다리? 이 단어가 왠지 익숙하면서 무슨 의미인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방아다리란 금, 은, 옥 등으로 만든 허수아비 모양의 노리개라는 의미가 있군요.

 

방아다리하니까 방앗간, 방아찧는 다리 등 이런 의미가 먼저 연상되는데 ㅋㅋㅋ

아무튼 방아디리...어감은 참 좋네요.

 

 

 

 

진정한 맛집은 허름한 곳에 있다는 사실을 또 한번 느껴봅니다.

막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정감있는 방아다리막국수.

평창맛집, 용평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네요~

 

 

 

 

차림표. 오리지널 메밀요리를 즐길 수 있는 차림표.

가격도 아주 착하네요~

서울에 이런 맛집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메밀막국수, 메밀비빔국수, 메밀손칼국수, 메밀묵, 메밀부침...다시 침이 꿀꺽이네요 ㅎㅎ

 

 

 

 

메밀부침, 이 요리 참 맛있어요~

봉평에 가서도 먹어봤지만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봉평요리는 조금 심심한 느낌이었지만,

용평에 위치한 방아다리막국수의 메밀부침은 심심하지도 않고 참 맛있더라고요, 메밀부침을 먹고 싶으면 이 집을 찾아야겠다고 쇠기고 왔네요~

 

 

 

 

 

 

이 묵사발 정말 시원하고 맛나네요~

여름에는 묵사발 찾는 사람들 많은데...저도 참 좋아하는 묵사발이지만 이건 순도가 다릅니다.

마지막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 시원한 묵사발에 더위도 눈녹듯 사라지네요~

 

 

 

 

 

백종원도 울고갈 메밀요리의 용평맛집입니다 ㅎㅎ

단체로 가서 여러가지 음식을 먹어봤는데, 하나하나 참 맛있습니다.

소박하지만 맛이 있고 정감이 있는 평창 용평맛집입니다.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장평1리 336-16. 방아다리막국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