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트렌드

나도 해변의 패션니스트! 체형별 비키니 수영복 선택법 5가지

by 카푸리오 2010. 6. 8.

여름의 필수 아이템 수영복,
여기저기서 여성들은 비키니 몸매 만들기 위해 또는 남자들은 삼각 수영복 라인을 만들기 위해 몸 만드는 소리가 들리어 온다. 글쓰는 일을 하다보니 최근 여름, 수영복 관련한 글을 많이 쓰게 되네요. .
그동안 작성했던 글 중 체형별 수영복 선택법 5가지를 뽑아 봤습니다.

올 여름 해변에서 또는 수영장에서 패션스타로 스포트라이트 받고 급기야는 언론에도 노출(?)될 수 있도록 신체의 모순(?)을 커버하고 패션니스트로 거듭나는 스타일쉬한 여성들의 수영복 선택법입니다.^^ 


해변에서 수영장에서는 나도 패션니스트!  
 




 통통한 몸매라면...... 비키니 보다 섹쉬한 모노키니 스타일로.



키가 크고 날씬하게 보이는 원피스형에 가까운 모노비키로 날씬 효과를 살려 보자. 살짝 잘려져 나간 부분이 비키니보다 더 섹쉬하게 보일 수 있는 연출해 주는 스타일이다. 액세사리를 더하면 날씬하게 폼나는 패션이 연출된다.


[[사진출처 및 모노비키 스타일 구경가기 <바로가기>]]




 배가 살짝 나오고 하체가 굵다면......랩 스커트나 짧은 팬츠 스타일로.


랩 스커트나 짧은 팬츠를 덧입으면 뱃살이나 허벅지를 가려주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상의와 하의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입어도 시선 분산 효과를 가져와 커 보이게 하는 연출이 된다.
허리 옆 부분이나 가슴선을 과감하게 잘라낸 형태의 모노비키 스타일의 수영복은 아랫배가 조금 나온 여성이 시도해도 좋다.

[[사진출처 및 랩스커트, 짧은 팬츠 스타일 구경하기 <바로가기> ]]




 키가 작은 편이라면......바디라인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올 여름 수영복에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가 유행일 전망이다. 꽃무늬는 로맨틱한 멋을 내기에도 훌륭하지만, 꽃무늬가 바디라인을 돋보이게 해 키가 작은 여성이 입기에 더욱 좋다.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는 보는 이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화려하고 강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리도록 하자. 하지만, 치마 스타일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다리가 오히려 짧아 보이게 되므로...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도 키가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맴시를 더욱 살릴 수 있다.


[[사진출처 및 꽃무늬 스타일 구경하기 <바로가기>]]




 과다 다이어트로 마른 체형이라면......주름 등 입체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로.


가로 무늬 스트라이프는 기본이며, 주름 장식으로 입체감을 살리면 마른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무늬가 큰 꽃잎 등의 프린트 수영복이면 여성스러움을 과시하면서 마른 체형을 커버하기에 무난하다. 비키니도 상의에 주름 장식이 많은 것을 택한다면 마른 체형을 커버하기에 적당하다. 볼륨컵, 일반컵 등 몸매를 살릴 수 있는 수영복을 선택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및 입체감 돋보이는 스타일 구경하기 <바로가기>]]




 넓은 어깨를 커버하고 싶다면......넓은 끈 밴드의 홀터넥 스타일로.



넓은 어깨를 자랑하는(?) 체형이거나 배가 살짝 나왔다면 꽉 달라붙는 수영복보다 넓은 밴드의 홀터넥 수영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넓은 밴드가 어깨를 가려주고 목 뒤 연결된 매듭이 시선을 분산시켜 어깨를 좁아 보이게 도와주기 때문. 가슴으로 시선을 모아주는 딥 네크라인 수영복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홀터넷 수영복이라 해도 얇은 어깨끈은 어깨를 더욱 드러나게 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로 시선을 상하로 유도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및 홀터넥 스타일 구경하기 <바로가기>]]



이상 체형별 5가지 정리해 봤습니다.
해변을 기다리는 여인네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올 여름 해변의 여인은 바로 "당신" 입니다. ^^
 
 


 


참고 포스트]
 해변을 더욱 뜨겁게...비치 커플룩 베스트 5 -----><보러가기>

댓글